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스마트폰(갤럭시S7엣지) 공짜 구입 주의하세요!!! - 친구이야기

반응형

1월 즈음에 친구가 갤럭시S7엣지를 거의 공짜에 샀다고 했다. 61만원을 내면 50만원을 돌려주고, 기계값 전체를 돌려 주는 조건으로 예약을 했다고 했다.  그때 우리 와이프도 핸드폰을 바꾸려고 하고 있었기 때문에 혹했지만, 돈을 먼저 보내주는 조건이나 엣지까지는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연락처를 물어보지는 않았다. 처음에 친한 친구를 통해 한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여서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다. 왜냐하면 폰을 받으려면 시간이 걸린다고 했다. 사면 바로 주는게 아니고? 했지만, 판매자가 시간이 좀 걸린다고 했다. 뭔가 이상하긴 했다.;;;

시간이 흐른 뒤 친구에게 폰 어떻게 됐냐고 했더니, 판매자가 고소 당해서 상황이 복잡해졌다고 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처리해준다고 했는데...시간이 지나도 폰은 안오고 기다리라고만 했다. 그런데 어느날 연락도 없이 사용중인 폰이 끊기고 몇일 있다가 폰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게 왠일인가,,,!! 페이백으로 해주는 돈 50만원만 돌려주고 ...기계값 89만원 정도는 줄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고 연락이 왔다..

그럼 친구는 폰을 본인돈 11만원에 기계값 89만원..100만원 돈에 산 것이 된다. 기계값 거의 다 주고 샀다고 보면된다. 친구가 속상해 하지만..딱히 묘수도 있지도 않은거 같다..

여러분들도 스마트폰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한 번쯤 다시 생각해보길 바란다.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때 나도 안하길 잘한거 같다.

반응형